웰빙 열풍이 불어 재낄때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그로 인하여 다양한 차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지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현미차 였습니다. 현미는 질이 좋은 탄수화물로 인하여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미

현미란?

현미는 도정을 하지 않은 쌀을 이야기 합니다. 벼에서 겉껍질만 벗긴 상태입니다. 반면에, 쌀겨와 배아만 제거를 하고 배유만을 남겨둔것을 백미라고 하지요. 하지만 많은 영양소가 쌀겨와 배아 부분에 있기 때문에 백미는 온전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현미차 만드는법

현미지츨 만들기 위해서는 별다른 준비물이 필요 없습니다. 현미를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뺀뒤에 (기름없이) 후라이펜에 타지 않게 볶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후에 보리차와 같은 방식으로 끓이면 현미차가 완성이 됩니다.

현미차의 효능

현미차는 여러가지 필수 아미노산 뿐만아니라 필수 영양소 22종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고기류를 먹지 않고 현미만 먹어도 충분히 단백질 보충이 가능하다고 말할 정도 입니다. 백미에 비할바가 못할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1) 다이어트와 숙변제거

현마차에는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가 모두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변비에 매우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빠르게 밖으로 빼내어 주어 비만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조금만 마셔도 포만감을 느끼고 소화 흡수를 지연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2) 동맥경화 개선

현미안에 있는 성분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줍니다. 또한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피토스테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LDL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는것으로 유명합니다.

3) 당뇨병 예방

현미 안에 있는 ‘가바’라는 성분은 혈당치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즉, 인슐린을 조절해 수치를 조절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