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의 화랑들은 예로부터 일곱가지 곡식을 섞은 영양식을 먹었다고 합니다. 일곱가지 곡식 중에서 가장 크게 알려진 것은 바로 검은깨 입니다. 검은깨는 중국에서 불로장생을 위한 식품으로 여길 정도로 소중하게 여겼었다고 하네요. 이러한 검은깨는 특유의 고소함과 향취로 다른 액체형 식품과 섞어서 먹으면 좋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검은깨의 효능 1 :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내려줌

검은깨에는 비타민 B 시리즈와 식물성 지방, 지질대사와 관련된 물질이 매우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특시 식물성 지방에는 리올라 산이나 올레인산 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려 줍니다.

검은깨의 효능 2: 가려움증에 탁월

검은깨에 들어 있는 인지질 성분과 비타민 E는 피부를 건강하게 그리고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노인들이 검은깨를 계속해서 복용하면 한달내에 피부 건조증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토코페롤과 셀레늄이 많아 항산화효과가 있어 노화를 억제해 줍니다.

검은깨의 효능 3: 뼈 건강

여타 다른 깨에 비해 칼슘, 철분, 인이 적절히 들어있어 뼈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질이 좋은 단백질과 미네랄이 있어 오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는 덤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검은깨로 만든 흑임자 죽은 회복식으로 아주 유명하게되고 아이들 영양간식과 이유식으로 강추되는 식품입니다.

검은깨의 효능 4 : 신진대사와 혈액순환

검은깨에는 일반 깨에 비해 레시틴이라는 물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레시틴은 뇌의 기능을 활성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물질으로 기억력과 집중력에 탁월합니다. 또한 이 물질은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돕습니다. 때문에 탈모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