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푸드에는 대표적으로 검은콩, 검은쌀, 검은깨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블랙푸드가 좋다 좋다 하는데 정작 왜 좋은지에 대해서는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블랙푸드의 효능

블랙 푸드의 효능을 있게하는 대표적인 물질 중 하나는, 검은색을 돌게 하는 수용성 색소인 “안토시아닌”에 있습니다. 안토시아니는 요즘 질병과 노화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중화시키는 항산화 효능이 있습니다.

블랙푸드

활성산소는 영양소와 만나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생기는 화합물, 활성산소의 본래 역할은 세균이나 이물질이 몸 속으로 들어 왔을 때 이를 공격해 없애는 일종의 방어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활송산소는 적정량만 있으면 되는데, 이것이 넘치게 되면 이물질이 아닌 다른 것들을 공격합니다. 세포막, 염색체, 담백질과 같은 우리몸의 필수구성요소들을 공격하게 되어 몸을 망가지게 하는 주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능력을 “항산화”라고 합니다.

블랙푸드의 효능

안토시아닌 이란?

안토시아닌의 항산화 능력은 면역력 향상, 각종 질병 예방, 암 예방, 노화 지연 등에 발휘가 됩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시력을 좋아지게 하며,혈액순환을 좋게합니다.

안토시아닌을 많이 갖고 있는 블랙푸드로는 검은쌀, 검은콩, 검은깨를 비롯한 자두, 블루베리, 포도, 오디, 야생딸기 등의 붉은 과일과 가지가 대표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