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살고있는 성인치고 집에 건강보조제 하나 없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특히 연세가 드시는 분들 치고 특히 이러한 건강보조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나이가 드신분 들은 비타민류 보다는 관절염 관련한 보조제는 한두개 쯤은 다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장이 넓은만큼 관절염은 여러 종류의 보조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보조제 중에서 확실한 과학적 근거가 있는 것은 클루코사민, 아보카도, 콘드로이틴 이렇게 3가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중에서 글루코사민이 가장 유명한 물질입니다.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의 효능

글루코사민은 우리몸이 움직이는데 쓰이는 포도당과, 글루타민이라는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천연 아미노산입니다. 연골, 손톱, 피부, 머리카락 등과 같이 우리 체내에서도 자연스럽게 만들어 지는 물질입니다.

이 성분이 관절염에 좋은 것은 그 자체가 연골으 구성하는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글루코사민이 연골세포를 자극하는 프로테오글리칸이라는 물질을 만들기 때문이죠.

또한 연골 구성성분인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연골대사를 활성화 시켜 파괴를 막아줍니다.

글루코사민의 부작용

이것역시 몸에 안맞는 사람은 잘 맞지 않습니다. 부작용으로 배에 통증이나 압박감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설사나 구토를 할 수도 있습니다.

동물 실험에서 글루코사민이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 기능을 떨어트릴 수도 있다는 지적이 있었으므로 당뇨병 환지는 글루코사민을 복욕시 혈당치를 체크해야합니다.

또한, 글루코사민은 해산물에서 추출되므로 해산물 알래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