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 20대 여성들의 피부노화로 인한 하소연이 잦은데요. 동안 피부를만들어준다는 화장품은 물론 최첨단 피부 관리도 도입되고 있는 지금,왜 피부노화로 인한 고민은 늘어만 가는 걸까요? 전문가들은 피부노화의 원인은 피부에 악영향을 끼치는 먼지와 담배,커피 등의 기호식품 그리고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어요. 그렇다면 우리가 모르고 있는 피부노화를 촉진하는 습관은 무엇일까요?

피부노화

 ○ 피부가 빨리 늙는 습관 ○ 

 초콜릿과 케이크를 즐긴다. 당분이 많아 몸 속에서, 산화작용이 많이 필요한 케이크나 초콜릿 등은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라고 해요. 그렇다고 간식을포기할 필요는 없어요. 대신 구운 감자같이 포도당으로 변하는 속도가빠른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지쳐 쓰러질 때까지 운동한다. 적당한 운동은 건강한 피부미용을 위한 필수덕목이에요. 그러나 운동선수들이 운동하는 것처럼 격렬한 운동을 한 후 자리에 앉는그 순간부터 얼굴은 쭈글쭈글해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특히 격렬한 운동을 할 때 표정을 일그러뜨리는 습관은 잔주름을 듬뿍만들어줄 수 있어요…

담배 없이는 못 산다. 담배는 피부에 공급되는 산소량을 적게 만들고, 노화의 원인이 되는유해산소 형성을 촉진시켜요. 흡연자가 주름이 생길 확률은비흡연자의 3배나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비흡연자도 담배 연기에 자주 노출되면 각질층의 수분 함량이 떨어져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다.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란 적과의 동침과 같아요…  갖은 노력으로 마른 몸매를 얻었더라도 피부 노화를 조심해야 하죠…!  권장 섭취량보다 적은 칼로리 섭취로 비타민, 미네랄, 필수 지방산이결핍 되면 윤기 없이 푸석푸석한 피부를 갖게 되요.

이미 피부 노화가 눈에 띄게 진행되어 있는 상태라면 피부과 시술도고려해보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복합적인 트러블을개선할 수 있는 레이저 치료가 많이 고안되어 효과적인 피부노화 개선이가능하다고 하네요.